
부천시 오정구 오정동(동장 조한규)은 지난 2일, 10월 경로의 달 및 제28회 노인의 날을 기념해 경로잔치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1부 ‘오정동 어르신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 격려’와 2부 ‘어르신 나눔 한마당’으로 진행됐다.
1부 행사에는 신영철 오정구청장이 오정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스트레칭, 노래 교실’ 현장을 찾아 어르신 수강생들을 격려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영철 오정구청장은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수강한 어르신들의 활동적인 모습을 보니 책임감이 강해진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더 많은 어르신이 건강하고 행복한 문화생활을 누리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2부 행사에서는 오정동 주민자치회(회장 장경화)가 부천오정교회(목사 현재경) 구내식당에서 관내 어르신 500여 명에게 식사를 제공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신영철 오정구청장을 비롯해 주요 내빈들은 경로잔치의 개최를 축하하고 직접 음식을 전달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오신 어르신들의 안부를 물었다.
특히 부천라이온스클럽(회장 오진구)과 몰드밸리협의회(회장 박광용), 윤상궁김치(대표 윤진경), 고기굽는오후(대표 이혜숙) 등 여러 지역단체의 후원이 이어지며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또한 동은 일회용품 대신 깨끗하고 위생적인 다회용기를 사용해 친환경으로 행사를 진행하며 환경보호를 위한 노력도 잊지 않았다.
경로잔치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맛있는 음식과 기념품도 주고 즐거운 시간을 마련해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최한 장경화 주민자치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을 공경하고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자리를 자주 마련해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오정동을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조한규 오정동장은 “사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맡아 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급속히 진행되고 있는 고령화 사회에서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ttps://news.bucheon.go.kr/news/articleView.html?idxno=41985